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스웨덴 전기차 볼보 폴스타2 가격과 연비, 풀옵션 가격?

by 🐱‍👤💕🤞✌🤦‍♂️🎁🤢🧵👘👘🍛🍚 2022. 1. 19.

전기차 시장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테슬라부터 시작된 전기차. 이제는 볼보다. 볼보에서 나온 전기차 폴스타 2가 테슬라의 뒤를 이어 우리나라에 상륙한 두 번째 외국 전기차 브랜드가 됐다. 국내 사전예약은 1월 18일부터 시작됐는데, 과연 가격과 연비는 얼마나 될지 확인해보자.

무해함, 그것은 무한함의 시작

폴스타2 외관

폴스타 2는 테슬라 모델 3과 BMW의 i4의 경쟁 모델이 될 예정이다. 중형 세단이지만 전기차의 특성상, 차고가 높은 것이 특징이며, 그 덕분에 세단과 해치백의 느낌이 함께 묻어난다. 더불어, 외관 디자인은 볼보의 특징이 물씬 풍겨 난다.

 

 

또, 군데군데 각진 디자인이 테슬라의 디자인과는 분명 다른 느낌을 준다. 그래서 보다 남성적이고 묵직한 느낌을 준다. 볼보의 느낌이 가장 잘 드러나는 디자인은 후면에 위치한 리어램프다. ㄷ자 모양의 리어램프가 볼보의 이미지를 확고하게 심어준다.

 

기존의 볼보 차량은 리어램프가 이어지지 않았던데 반해, 이번 폴스타 2의 리어램프는 하나로 이은 것이 또 하나의 특징이다.

 

더불어, 이번 폴스타 2에 최초로 적용됐다고 알려지는 '프레임리스 사이드미러'는 기존의 사이드미러보다 크기를 약 30%가량 줄여서 공기역학적 이점도 가져왔다고 한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효과는 덤이다.

 

폴스타2 주행거리와 연비

폴스타2 연비는 싱글 모터와 듀얼 모터로 나뉜다. 싱글 모터는 1회 충전 시 417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듀얼 모터는 1회 충전 시 334km를 주행할 수 있다. 싱글 모터의 주행거리는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전기차 중 가장 긴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폴스타 2의 연비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다만, 경쟁차량인 테슬라의 모델3 연비를 참고한다면, 5.1~6.1kWh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폴스타2 가격과 정부 보조금, 풀옵션 가격

폴스타 2는 싱글 모터와 듀얼 모터의 시작 가격이 다르다. 싱글모터는 5,490만원 부터, 듀얼 모터는 5,790만원 부터 시작된다. 그래서 싱글모터 모델을 구매할 경우에는 정부 보조금을 100% 지원받을 수 있으나, 듀얼모터 모델을 구매할 경우에는 50%밖에 지원받지 못한다.

 

정부지원 보조금은 옵션으로 인한 가격 추가에도 비율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싱글 모터를 선택하고 옵션을 추가해도 정부 보조금을 100% 지원받을 수 있다. 반대로, 듀얼 모터 모델을 구입할 때는 옵션을 추가하지 않더라도 50%밖에 지원금을 받지 못한다.

 

싱글 모터와 듀얼 모터의 옵션을 모두 추가한 풀옵션의 가격은 각각 싱글모터 7,090만 원, 듀얼모터 7,540만원가량 된다. 앞서 말했듯, 싱글모터의 경우에는 7,090만원 모두 100% 정부 보조금 지원이 가능하지만, 듀얼 모터는 50%인 약 3,700만 원 정도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볼보의 디자인은 크게 유행을 타지 않는 것 같다. 이번 폴스타 2 역시 크게 튀지 않는 무난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고 생각한다. 사전 계약한 차량들이 무사히 출고되어서 도로에서 한번 만나보고 싶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대형 SUV 전기차, EV9 출시일 및 가격 예상

자동차 머플러 흰 연기 괜찮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