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홍삼 브랜드 농축액 비교

by 🐱‍👤💕🤞✌🤦‍♂️🎁🤢🧵👘👘🍛🍚 2022. 1. 8.

앞서 명절 선물로 홍삼을 고르기 위해 홍삼에 대해 이것저것 알아봤다. 그러던 중, 2021년 홍삼 브랜드 순위 정보가 있어서, 해당 브랜드의 홍삼 농축액들을 확인해봤다. 홍삼 농축액의 함량부터 가격까지 직접 비교한 내용이다.


홍삼 브랜드 순위

내가 본 2021년도 홍삼 브랜드 순위표는 2021년 12월에 한정해서 배포된 내용이다. 1위부터 7위까지 순위를 알아보자면, 다음과 같다.

 

 

 

이 순위는 12월 한 달 동안 빅데이터를 분석해서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 등을 종합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나타내는데, 그 결과가 위와 같은 것이다. 나는 이 브랜드 순위를 참고해서 홍삼 농축액을 알아보았다. 다만, 초월 홍삼은 농축액 제품이 없어서 패스했다.

 

정관장 홍삼 농축액

정관장은 말하지 않아도 비싸다. 그래서 애초에 정관장 홍삼은 선물 목록에서 제외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명불허전 1등 홍삼 브랜드이기 때문에 한번 구경은 해봤다.

정관장 홍삼정 240g의 가격은 198,000원이었다. 역시나 내게는 부담되는 가격이 아닐 수 없었다.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16.5mg이었다. 이 제품은 한약 등의 부원료 없이 오직 홍삼만 들어간 제품이었다. 선물용 하기에는 정관 장만한 것은 없지만, 언제나 그놈의 가격이 문제다.

 

참다한 홍삼 농축액

나는 처음에 참다한 홍삼 농축액을 보고 '잉? 이게 뭐지?'라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정관장보다 비쌌기 때문이다.

 

 

 

참다한 역시 홍삼만 들어간 제품이었다. 대신, 참다한은 홍삼을 갈아 넣은 분말이 6% 함유되어 있었다. 진세노사이드는 39mg이 들어있었다. 함량만 본다면 정관장보다 약 두 배 넘게 높은 함량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2만 원 밖에(?) 비싸지 않았다.

 

어른들에게는 참다한이라는 브랜드는 듣보잡일 수 있지만, 제품 성분만 놓고 비교한다면 꽤 괜찮은 비교라고 생각했다.

 

한삼인 홍삼 농축액 

한삼인은 농협에서 나온 브랜드이다 보니 신뢰도가 높았다. 다만, 가격은 정관장에 비해 약간 저렴한 정도였다.

인상 깊었던 것은,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18mg였던 것이다. 정관장에 비해서는 다소 높지만, 참다한에 비해서는 아직도 턱없이 낮은 함량이었기 때문이다. 이 제품도 역시 첨가물 없이 홍삼만 들어간 제품이었다.

 

양지홍삼 홍삼 농축액

내가 선택한 회사다. 양지홍삼은 MBC 불만제로에 나온 회사인데, 이 제품이 가격 대비 성분이 가장 높았다.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33mg으로, 참다한보다는 다소 낮지만, 가격은 참다한의 1/2도 되지 않았다. 평균 10만 원 전후로 선물을 생각하는데, 적당한 가격대를 가지고 있었다. 이 제품 역시 첨가물 없는 100% 홍삼 제품이었다. 후기 역시 만족하는 사람이 상당히 많아 보여서 신뢰가 갔다.

 

종근당 홍삼 농축액

종근당 역시 가격적으로 봤을 때 괜찮았다. 다만, 240g이 아니고 200g이었다. 가격은 다소 저렴했는데, 용량과 홍삼성분 함량이 양지홍삼보다 낮아서 패스했다.

원래는 100g짜리 단품도 있다. 단품은 비회원가 46,900원 (회원가 36,900원)에 구입할 수 있었다. 33일분이라고 하는데, 용량이 적고 가격도 저렴해서 내가 먹기에는 좋을 것 같았다. 하지만, 선물용으로는 와닿지 않았다.

 

고려홍삼 홍삼 농축액

고려홍삼은 그냥 홍삼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용어인 줄만 알았는데 실제로 고려홍삼이라는 홍삼 회사가 있었다.

 

 

 

이곳도 종근당이나 정관장과 비슷한 함량을 가지고 있었다. 1일 섭취량 홍삼 함량이 18mg이었다. 가격 대비 성분이 적어서 이곳도 패스했다.


정리하자면, 내가 홍삼을 구입할 때 고려한 요소는 성분 함량과 가격, 브랜드 순위 정도가 되겠다. 그 결과로 98,600원+홍삼성분 33mg의 양지홍삼을 선택했다. 운이 좋게도 지금 벌써 설 대비 행사를 하고 있어서 10% 추가 할인을 받아서 구매할 수 있었다. 이렇게 브랜드별로 정리한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홍삼 브랜드 비교하고 홍삼 선물 골라본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