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타이어 교환 비용, 싸게 교환하는 방법

by 🐱‍👤💕🤞✌🤦‍♂️🎁🤢🧵👘👘🍛🍚 2021. 12. 18.

타이어는 자주 교환하지 않는 부품이다 보니, 관심이 적고 대부분 타이어 전문점에서 교환을 할 것이다. 네 짝을 모두 교체하면 기본 십만 원 이상부터 수십만 원까지 소모된다. 부담되는 가격일 수밖에 없는데, 타이어를 조금 더 싸게 교환하는 방법은 없을까?


타이어 교체라 함은, 타이어비용과 얼라인먼트 비용 그리고 작업비용(공임비)을 지불하게 된다. 그래서 타이어 교체비용을 낮추기 위해서는 각 비용을 보다 저렴하게 할 수 있어야 한다.

저렴하게 교환하기

저렴하게 타이어 구매하기

  • 새 타이어
  • 중고 타이어

타이어는 새 타이어중고 타이어로 나뉘는데, 중고타이어를 구매하면 가격을 낮출 수 있다. 중고타이어는 안전성에서 불안한 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급하게 타이어를 교체해야 하는데 비용이 부담스러울 경우에는 괜찮다. 브랜드 업체 혹은 중고 타이어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업체에서 구입하면 보다 신뢰할 수 있다. 오프라인으로 구매할 경우에는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보다 안심할 수 있다.

 

 

 

새 타이어를 싸게 구매하는 방법은 인터넷이다. 인터넷 광고들을 보면 다양한 브랜드의 타이어들을 비교해놓은 사이트가 있다. 그런 곳에 방문해서 타이어 가격을 비교하고 구매하면 된다. 구매 시에는 수령 주소를 교체하고자 하는 센터로 지정하면 센터까지 운반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저렴하게 휠 얼라인먼트 / 공임비 지불하기

타이어를 저렴하게 구매했다면, 공임비를 절약해야 한다. 공임비를 세이브하기 위해서는 정말 알짜인 개인 정비소를 가거나, 공임나라, 장착 나라 등의 플랫폼을 활용하면 된다. 정직한 개인 정비소 혹은 플랫폼들은 타이어뿐 아니라, 엔진오일 등의 차량 소모품을 교체할 때 좋다.

 

  • 아래 링크를 통해 공임나라와 장착 나라의 공식 타이어 공임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공임나라 표준공임

전국 200여 지점 어디서나 동일한 가격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gongim.com

 

 

 

장착나라

장착나라 타이어장착,타이어교환,엔진오일 인터넷구매 후 공임만 주고 교환하세요.

isnara.co.kr

 

 

타이어 구매교환 주의사항

타이어 구매 시에는 배송지를 확인해야 한다. 언급했던 것처럼, 센터로 배송지를 설정해놓으면 편하다. 다만, 사전에 업체에 문의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공임 비용 및 시간, 일정 등을 센터에 직접 확인해야 한다. 각 홈페이지에 나와있듯이, 센터마다 현장 사정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사전에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사실, 타이어 전문 센터에 가서 교환하는 것이 가장 쉽고 편한 방법임은 맞다. 타이어 구매와 장착 등의 일선 과정을 대신 해주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용적으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교체하고 싶다면, 업체가 해주는 과정을 직접 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타이어 종류와 관리방법

타이어 점검방법

내 차 와이퍼 수명 늘리는 관리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