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지프 레니게이드 1.3 터보 사전계약 및 장단점 알아보기

by 🐱‍👤💕🤞✌🤦‍♂️🎁🤢🧵👘👘🍛🍚 2022. 6. 10.

지프, 푸조, 시트로엥, DS 오토모빌이 통합된 세계 4위 자동차 회사 스텔란티스의 한국 법인인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지프 레니게이드 1.3 사전계약 소식을 알렸다. SUV의 인기가 시들지 않고 있는 가운데, 두터운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지프의 새로운 모델 레니게이드의 사전계약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다.

지프 레니게이드

지프 레니 게이드 1.3 터보

이번에 사전계약이 진행되는 레니게이드는 기존 자연흡기엔진을 버리고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했다. 그에 따라, 최고출력은 175마력,  최대 토크는 23.5kg·m을 자랑한다. 특히, RPM이 낮을 때 최대출력이 빛을 발휘하기 때문에 정차와 가속을 반복하는 도심 주행 혹은 힘이 필요한 오프로드 주행에서 성능이 극대화될 것이라 예상한다.

 

레이 게이드 사전계약 트림 및 가격

사전계약을 진행하는 지프 레니게이드는 세 가지 트림으로 나뉜다. 

 

  • 엔트리 트림 론지튜드 1.3 FWD : 4,190만 원 ~
  • 리미티드 1.3.FWD : 4,540만 원 ~
  • 리미티즈 1.3 AWD : 4,840만 원 ~

 

엔트리 트림 론지튜드 1.3 FWD 트림은 가성비 좋은 가격대의 트림이다. 4,190만 원부터 시작하는 엔트리 트림은 지프 소형 SUV를 입문하는 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또한, 리미티드 1.3 FWD 트림은 엔트리 트림으로 2% 부족한 부분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트림이다. 가격이 부담되지 않는다면 가장 대중적인 트림이 될 것이라 예상한다.

 

마지막으로 리미티드 1.3 AWD 트림은 사륜 구동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 및 편의시설을 채워 넣어, 소비자의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린 트림이다. 차량을 오래 타거나, 한번 살 때 제대로 사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추천한다.

 

다만, 이전의 레니게이드 2.4 자연흡기 엔진 모델보다는 초기가가 3~500만 원 정도 높아졌다. 이 점이 아쉽지만, 그만큼 개선된 디자인과 성능을 기대하는 수밖에 없다. 현재 시승 신청 및 견적, 사전예약을 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과 혜택은 아래 지프 공식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프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레니게이드 장점

레니게이드 오너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가장 큰 장점은 디자인이다. 국산차 중에는 지프의 디자인이 없다. 그나마 기대할 수 있는 회사는 쌍용차인데, 대내외적 상황 때문에 이마저도 기대할 수 없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지프는 썩 두터운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다.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디자인에 있다고 생각한다.

 

지프의 디자인은 군용 차량을 연상케 하는 투박한 멋이다. 하지만 투박하다고 못생긴 것도 아니다. 말 그대로 세련되게 투박하다. 그 점이 지프 매니아들의 감성을 자극시킨다. 최근에는 오프로드와 도심 모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이에 힘입어, 레니게이드는 소형 SUV이기 때문에 여성 오너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레니게이드 단점

가장 큰 단점은 승차감이다. 사실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특히 부각되는 단점인데, 앞서 말한 것처럼 지프차는 군용차량을 떠올리게 한다. 즉, 도심 주행보다는 오프로드 주행에 더욱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것이다. 오프로드 주행의 묘미 중 하나는 거친 승차감이다. 디자인이 세련되게 바뀌었다고 해도, 베이스를 생각한다면 승차감이 어느 정도 단단할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다.

 

 

그에 반해, 우리나라 사람들은 푹신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선호한다. 산은 많지만, 그렇다고 오프로드 승차감을 추구하는 소비자는 많지 않다. 더군다나 방지턱이 많은 우리나라 특성상 딱딱한 승차감은 주행 만족도를 기하급수적으로 떨어뜨린다. 혹자는 가격은 4-5천만 원인데 승차감은 그에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티볼리와 같다고도 한다.

 

정리

지프 레니게이드는 4천만 원 초반대부터 시작해 5천만 원 초-중반대의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총 세가지 트림이 있으며, 장단점으로는 각각 세련된 디자인과 딱딱한 승차감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디자인만 보고 가장 저렴한 트림을 구매해 세컨드 카로 사용하기 좋은 모델이라는 생각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신차 오토 할부와 카드 할부의 차이점

 

신차 구입할 때 오토 할부와 카드 할부의 차이점 알아보기

작년에 차를 구매하면서 오토할부와 카드 할부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다. 그 당시에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고 그냥 막연히 카드 할부로 진행을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까 오토할부와 카드 할

takemassege.tistory.com

 

- 차선이탈 경보장치는 소리만 나는게 정상?

 

 

차선 이탈 경보 장치 소리만 나는 게 정상?

주행 중 한눈을 팔아 의도치 않게 차선을 넘어가게 될 때가 있다. 실제로 과거에는 이와 같은 일로 큰 사고가 난 적도 많다. 요즘에는 대다수의 차량에 차선이탈 방지 보조, 차선이탈 경보, 차선

takemassege.tistory.com

 

반응형

댓글